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속자재

소개

소개


동 판  

동판은 인류가 사용한 최초의 금속 중 하나이며, 독특한 물성과 특성때문에 예로부터 건축자재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20세기에 들어서는 우수한 내구성과 어떤 형상도 구현해 낼 수 있는 유연성 덕분에 지붕과 외벽 자재로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현대 건축에서는 컴퓨터 기술을 이용하여 비정형 건축물의 외장재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현대 건축가들은 동판외장재를 통해 진정한 디자인의 자유를 만끽하고 있습니다.   


색 상 변 화 

동판 표면에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산화보호층인 파티나는 동판의 가장 독특한 특징입니다. 생산 초기에 유광의 “노르딕 스탠다드” 동판은 공기에 노출되면서 곧바로 산화가 시작되어 옅은 밤색으로 색상이 변하며, 수년에 걸 쳐 짙은 밤색으로 서서히 변해갑니다. 시간이 더 오래 지나면 파티나의 색상은 초록색, 해안가에서는 주로 파란색으로 변해갑니다. 이 과정은 금속이 자신의 본질인 자연 상태의 광석으로 돌아가려는 성질이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파티나층은 금속이 부식되는 것을 막아주고 상처가 나면 스스로 복원 되기 때문에 동판 외장재의 수명을 좌우합니다.

파티나 생성에는 빗물이 필요하고, 파티나의 생성 정도는 빗물에 노출된 정 도에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외벽이 나 빗물에 노출되지 않는 부분은 지붕 에 비해 녹청색으로 변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대기 오염이 심할수록 파티나 생성이 증가하기 때문에, 공기 가 깨끗한 시골 지역은 도시나 공장 지역보다 녹청색으로 변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여러 가지 복합 요소들 에 의해 파티나의 생성 속도가 결정되므로 동판의 독특한 색상 변화는 각 지역의 주변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동판은 시간을 두고 변해가는 살아있는 외장재라 할 수 있습니다.


제 품 -  핀란드 Nordic Copper 

지난 수십년간 아우루비스는 생산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 시킨 결과 외벽, 지붕, 물받이용 제품들을 여러 가지 산화 단계의 산화동판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녹청색으로의 발색 과정은 화학약품으로 산화시키는 것이 아닌, 오랜 시간 동 안 생성되는 자연 상태의 파티나와 가장 유사한 구리 미네랄 컴파운드를 사용하여 발색합니다. 따라서 노르딕 녹청산화 동판은 자연 상태에서 도달한 녹청동판과 가장 유사한 제품입니다.

아우루비스 노르딕 동판은 다양한 농도의 초록색 또는 파란 색의 녹청산화동판과 밤색산화동판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색감과 텍스쳐를 지닌 “노르딕 브라스”, “노르딕 브론즈”, “노르딕 로얄 (황금색)” 등의 동을 주원료로 한 합금 제품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노르딕 동판의 색상은 페인트나 코팅 없이 산화와 파티나 컴파운드로만 발색됩니다. 공장 생산된 밤색산화동판과 녹청산화동판은 시공 후 주변 환경에 따라 자연 상태의 최종 산화 색상으로 계속 산화됩니다. “노르딕 브라스” 제품의 색상이 가장 빨리 변하며, “노르딕 로얄” 제품의 색상이 변화가 가장 작습니다. 아우루비스 노르딕 동판은 표면에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공급됩니다.




색상

색상


시공법

시공법


시공사례